장르소설/현대

[연재][5점] 이차원용병 - 금호 1~22권

니규 2017. 1. 31. 22:23

 

이차원 용병 

금호 퓨전 판타지 장편소설『이차원 용병』. 취직하고 싶습니까? 영혼을 팔아서라도 취직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취업 정보 사이트 영팔이는 영혼을 팔아서라도 일자리를 구하고 싶은 이, 바로 당신을 위한 곳입니다. 천사인가, 악마인가. 서른 살 백수 강철호는 정체 모를 그들과 계약을 했다. 영혼을 팔아서라도 돈, 그놈의 돈을 벌기 위해! 다른 차원의 계약자들에게 빙의하여, 그들이 가장 절망하던 순간의 삶을 바꾸는 것! 그것이 강철호에게 주어진 사명, 미션이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이차원용병입니다.

 

책으로는 22권까지 나왔고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중입니다.

 

주인공인 강철호는 30살 백수입니다.

 

여러가지 상황탓에 취직도 못하고 이리저리 치이면서 살아가고있을때 한통의 문자가 옵니다. 

 

영혼을 팔아서라도 취직하고 싶다면 자신들의 사이트에 접속해보라는것 이었죠.

 

처음에는 스팸 취급했지만 간절한 마음에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고 자신을 돌아보는 설문을 하게니다.

 

설문이 끝나자 마자 주인공은 다른차원의 인물로 빙의?하게 되고 미션?을 해결해 나간다는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단순 차원이동물 같았지만,

 

주인공은 영혼의 상태로 다른차원의 인물들의 몸속에 들어가 몸의 원주인들의 미련을 해결하거나,

 

원하지않았던 과거를 바꾼다던지,  복수를 한다던지 원주인이 원하는대로 미션을 해결하는것이 주인공이 할일입니다.

 

 

책의 도입부에 주인공의 현실비판적이고 염세적인 성격과 주인공이 하는행동들이 

 

독자들의 호불호가 갈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도는 다르겠지만 ,  내일부터 공부해야지, 열심히해야지,  

 

대학도 나왔는데 노가다나 공장업무 같은 단순노동은 피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갖는 지금의 취준생들 마음과 비슷하지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저는 이해가 가는 마음이 컸습니다.

 

 

또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점은 복잡하지만  스토리구성이 참 좋구나 하는 점입니다.

 

말빨이 주 능력인 주인공이 말을 못하게되는 인물로 빙의 했을때,

 

이걸 어떻게 해결해나갈지 예측이 안됬는데, 작가님은 상당히 방대한 내용을 처음과 끝을 미리 정해놓은듯 깔끔하게 해결해

 

나가시더라구요. 

 

 

그리고 재밌는 사실 중 하나는 작가님이 카카오페이지에서 탱알이라는 닉으로 활동중이라는 것입니다. 

 

댓글을 보시면 등장하시는 모습을 한번씩 보실수있을겁니다. 

 

독자들이 이어질 내용을 추리해내면 등장하셔서 감탄하시기도 하고 , 작가와 소통한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어서 재밌는 경험

 

이었습니다.

 

 

아쉬웠던 점들을 굳이 꼽자면  최근에 와서는 연재주기가 너무 느리다는 점과 하나의 미션내용이 너무길다는점?이 있겠네요.

 

저는 미션내용이 길어서 좋았지만 읽기 힘들어 하시는분들도 계실수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는 여러 미션중에 하나의 내용만 따로 꺼내서 책을 써도 재밌게 읽었을것 같습니다.

 

연재주기가 느린점은 저도 아쉬운부분인데 그래서 저는 한번에 보려고 모아두는중입니다.ㅎ

 

 

여러권의 책들을 읽어왔지만 제기준에서는 최고의 소설중 하나라고 평가할수있습니다.

 

이차원용병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