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점] 귀환자의마법은특별해야합니다 - 유소난
언제부터인가 인류를 위협하기 시작한 그림자 세계 평민이란 이유로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한 3서클 마법사 데지르 아르망은 천재적인 연산능력을
무기로 그림자 세계의 정점이자 인류 최대의 위기인 그림자 미궁에까지 도달했다.
단, 데지르의 파티는 그림자 미궁을 클리어 하지 못했고 결국 인류는 멸망을 맞이하고 말았다. 하지만, 죽음을 마주한 순간 데지르는 13년 전, 아카데미
입학 시기로 돌아가게 되는데... 그림자 미궁의 도래는 3년후, 세계종말은 13년후. 과거로 귀환한 만큼 두번 다시 세계가 소멸하게 두지 않겠다!
방대한 마법적 지식, 생사를 걸었던 숱한 전투의 경험 그리고 미래에 대한 기억을 바탕으로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질테니! 이제 인류의 위기에 맞설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작품은 '유소난 작가님의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합니다' 입니다.
카카오 페이지 웹소설로 월, 수, 토, 일 연재중이며 현재 109화까지 나와있습니다.
일단 회귀물로서 다른 소설들과 달리 그림자 세계라는 새로운 설정을 가져왔습니다.
(그림자세계는 일종의 평행세계고 과거에 있엇던일이 그림자 세계에서 다시 한번 반복 됩니다.
그림자 세계의 가장 큰 특징은 끊임없이 세계를 침식해나가는것입니다. 침식을 당하면 어떤 생명체도 살수없는 땅이 됩니다.
그런 침식을 막는방법은 하나뿐이죠. 그것이 공략입니다.
어떤 그림자 세계든 배경과 목표를 가지며 그 목표를 공략해내면 클리어 되는것입니다.)
그런 능력을 가지고 마법을 제대로 배울수있는 과거로 돌아왔으니 예전보다 훨씬 강해지겠죠.
결국 주인공의 목적은 끝판왕인 그림자 미궁을 클리어 하는것인데,
그러기 위해서 혼자 강해지는것이 아니라 주위의 사람들을 같이 키웁니다.
글 설정상 귀족이 평민을 엄청나게 무시하는 상황이지만, 주인공은 평민들의 평판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이게 그림자 세계 클리어라는 것을 목표로 글이 전개되는 가운데, 귀족과 평민들간의 내용이 포함됨으로서
글이 지루하지 않을 수있도록 해준것 같습니다.
마법에 있어서도 서클 체계를 (9서클) 토대로 삼았지만 역산이라는 설정을 더하면서 전투의 묘사가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주요 인물들로 4명정도가 등장하는데 각각 케릭터의 개성이 살아있어서 좋았습니다.
주인공의 행동들로 인해서 변해가는 귀족들의 모습들도 좋았구요.
끝으로 주인공이 과거로 회귀한 자체가 그림자세계속이 아닐까하는 독자들의 예상들이 있는데 과연 지켜볼만하겠네요~~